바람의 나라 연 술사 스킬 세팅
바람의 나라 연에서 주술사란 포지션은 버퍼+딜러 콘셉트이지만 결론적으론 딜러에 훨씬 가깝고 서버 오픈 당시 솔플의 최강자로 불리었지만 여러 번의 밸런스 패치로 타 격수들이 상향 평준화된 상태입니다. 바람의 나라 연 같은 경우는 수시로 밸런스 패치를 하고 있는 상태고, 그로 인해 직업 순위가 여러번 바뀌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다음 밸런스 패치 때는 PVP 쪽에 밸런스를 맞추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현재 PK는 도적이 강세)
하지만 아직 사냥에서는 4술사 파티나 3술사 1도사의 원거리 파티에서 무지막지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고, 상대적으로 근접 캐릭터들의 멍청한 AI덕분(벽에 끼거나 하는 문제)에 주술사는 아직 자사 파티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무, 소과금의 경우에도 주술사가 더 좋다는 인식이 아직 우세합니다.(과금을 어느정도 하시는 분이라면 지금 상황에서는 도적을 추천드립니다.)
주술사 스킬 세팅 (사냥, PK시)
전투
전투는 지금 헬파를 쓰냐 안쓰냐 논쟁이 있어 각자 원하는 대로 취향껏 쓰시면 됩니다. 이게 파티원 구성이나 스펙에 따라 다른 게 천차만별이라서 그렇습니다.(헬파는 투력에 따라 알아서 2~3방 컷 나면 화염주로 노셔도 됩니다. 한 전력 18만 쯤이었나? 폭 쥐 기준입니다. 글 작성은 15만 이하 투력 기준입니다.)
헬파이어 ->자동사냥, 레이드 : 우선 사용//PK : 수동
화염주 -> 자동사냥, 레이드 : 일반 사용 OR 우선 사용//PK : 최우선 사용
화염주 첨 -> 레이드 :수동사용 //PK : 유동적
헬파이어 첨 ->레이드, PK : 수동사용
서리한파 ->레이드 : 유동적으로 알아서 사용
청기폭렬 -> X
전술
저주 -> 자동사냥, 레이드, PK : 최우선 사용 (저렙 때는 유동적으로)
중독 -> 안 써도 무방 PK때는 쓸려면 써도 되지만 그 전에 죽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마비 -> 안써도 됩니다.
절망 -> 애는 상황 봐서 유동적으로 쓰세요
즉발 시전 -> 레이드 때 수동으로 쓰시면 좋습니다.
보호 무장 -> 레이드, PK, 자동사냥 : 최우선
마성 제마 술 -> 레이드나 PK시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세요
절망 마비 피케이때는 좋다네요
보조
기원 -> 레이드, 자동사냥, PK : 우선 상황에 따라 최우선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력 방패 -> 레이드, 자동사냥 , PK : 최우선
타척보 -> 사용 X
얼음 방패 -> PK나 레이드 시 알아서 사용
공력 증강 -> 필수 스킬입니다. 레이드, 자동사냥, PK :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