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적 평가 점수는 출정, 내정, 발전, 공성 4가지의 달성 현황으로 계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료하신 부분이 많을수록 업적 평가 점수가 높아집니다.
업무를 완수할 때마다 50금화 + 30,000동전의 포상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시즌 종료 시에 업적 점수가 10,000점을 초과할 경우 시즌 업적 1단계 보상인
“영광의 이름”, 즉 기념 장수 X1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기념 장수는 출전을 할 수 없는 기념 용도만 있는 장수입니다.
업적 점수가 15,000점을 초과할 시에는 해당 시즌의 2단계 보상인
“드높은 명성”, 즉 무료로 업적 장수 패키지를 뽑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 보상은 무려 5성 장수가 들어간 패키지로 구성되는데
이는 즉 무료이며 100%의 확률로 전설 장수를 획득할 기회를 준답니다!
모든 업적을 다 달성한다면 총 얻을 수 있는 수익은
49X50 금화=2,450 금화 및 49X30,000 동전=1,470,000 동전에 해당합니다.
대다수의 업적은 게임을 하시면서 자연스럽게 달성하게 되실 것이고,
모두 달성하시게 되면 반드시 15,000점을 채우게 되실 겁니다.
이는 동시에 5성 기념 장수를 얻으시면서 무료로 5성 장수(S1 장수 추첨 박스 한정)를
뽑을 기회를 확보하시는 것이고, 업적을 달성하시는 것이 수익이 좋은 만큼 업적 달성을 위한
임무를 완수하시는 것은 손해 없이 이득만 보는 길이죠,
TIPS!
각 부분의 임무에 대한 공략 관련해서 설명드리자면 공성 부분은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동맹과 함께 많이 진행하면 됩니다.
내정과 발전 부분은 토지 점령과 주인이 없는 토지에서 적군 처치, 건물 업그레이드. 조련, 무기와 방어구 단조, 상인한테서 구매 등의 방식으로 완수가 가능하니 비교적으로 간단하지만 장기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나이도가 높은 임무는 출정 부분이니 중점적으로 이 부분을 분석하겠습니다.
Ⅰ. 출정 관련 업적 임무(15개)
1. 용맹한 군대: 개별 부대의 병력이 25,000 달성 시—— 장수, 건물 및 군영을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2. 식은 죽 먹기: 병력 손실이 100 이하인 상태로 Lv.5 토지의 수비군을 이기는 경우—— 강력한 부대를 이용해서 병력 손실 없이 점령하려면 우선 정찰 기능을 사용해 상황을 파악한 후 움직여야 합니다. 정찰을 통해 얻은 병종 적성 정보를 이용해 공략하면 더 쉽게 이 임무를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3. 삼군 병사: 동시에 15명 장수 출전 ——숙소와 열병대의 레벨이 가장 높은 등급으로 올라간 후 총 cost 치에 달한 임의의 15명 장수를 출전시키면 됩니다.
4. 진로 저지: 울타리 설치 누적 개수 30개——공상영의 레벨이 가장 높은 Lv.5에 달한 후에는 울타리의 설치 제한 수가 10개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울타리는 동맹끼리 전쟁할 때 계속 만들어지는데 울타리 수량은 계속 누적 가능합니다. 울타리의 개수가 10개에 달하면 울타리 일부가 제거되어야 만들 수 있으며 설치를 총 3번 반복하시면 임무를 완수하게 됩니다.
5. 무장 충돌: 다른 유저의 영지 5개 점령—— 이 임무는 시작 지역의 ‘땅을 갈기’를 하시면 완수 가능합니다.
6. 선두주자: 시작 지역이 아닌 빈 토지 20개를 점령——자원주에 들어가신 후 토지를 점령하시면 됩니다.
7. 남북 토벌: 시작 지역이 아닌 Lv.5 이상 영지를 점령—— 자원주에 들어가신 후 토지를 점령하시면 됩니다.
8. 신속한 승리: 개별 부대가 한 번의 지시(행군과 주둔 등)로 3,000전공을 10번 획득—— 적군과 전투할 때 우선 병종 적성과 병력이 풀인 상태의 병종을 이용해서 전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의하셔야 할 점은 전공이 3,000 증가해야 1번의 임무가 완료된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병기 부대와 싸우면 획득 가능한 전공이 많지 않으니 적군 병력이 많은 병종 상성 제한받는 부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 뛰어난 용병술: 본인 부대 병력보다 병력이10,000 높은 적군을 5번 이기기 —— 이 임무를 만약 적은 병력으로 달성하려고 하신다면 상대방과 전투를 하시기 전에 우선 정찰 기능으로 적군의 병력을 알아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에 동맹에서 주인이 없는 토지로 갈 인원이 있다면 우선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병종에 맞춰서 병력을 배치해도 좋습니다.
10. 파죽지세: 개별 부대가 부대 지시(행군, 주둔 등) 한번으로10,000 전공을 1회 획득 —— 이 임무는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T0부대가 하나의 지시로 여러 개 적군 부대와 싸워야 하는데 시스템에서 적군의 병력이 많은 곳을 찾아서 지시를 내려 전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1. 눈부신 명성: 누적 전공 100만 획득 ——이 임무는 장기적으로 전투를 해서 누적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아군의 장수 조합이 좋으면 장기적으로 전투를 진행하시면 달성 가능합니다.
12. 도처의 전쟁: 처치한 적군의 수가 100만 명으로 누적(다른 유저의 부대에 속한 적군 처지 숫자로 한정) —— 이 임무는 장기적으로 전투를 해서 누적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아군의 장수 조합이 좋으면 장기적으로 전투를 진행하시면 달성 가능합니다.
13. 필사즉생: 다른 유저의 부대를 꺾었을 때 남은 병력이 시작 시 병력의 5%보다 낮을 경우—— 우연에 의존되는 임무이며 주로 전투 시 전법의 발동 등 확률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는데 달성하지 못하신다고 해도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14. 백전의 정예: 다른 유저의 부대와 300번 전투—— 이 임무는 단순하게 횟수 누적만으로도 완수 가능합니다.
15. 맹렬한 침략: 다른 유저의 영지 300개 점령——이 임무는 반복적으로 클릭해서 완수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1~7번은 어렵지 않고 주군께서 부대를 업그레이드해주셔야 합니다.
건물 중에 숙소는 부대 수 버프를 제공해 주는데 동맹이 자원주에 들어가면
단순한 토지 점령 지시만 내려도 바로 토지 점령 임무가 완료됩니다.
그 이후에는 자원주를 두고 싸우는 단계에 들어가고 그 단계부터는
일반적으로 PVP 방식으로 전투를 합니다.
전투 과정에서 군공을 얻으실 수 있는데 추후에 동맹이나 국가 사이의 전쟁에서도
역시 모든 참전자들의 부대가 많은 전공을 얻게 되고 처치한 적의 수는 누적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동맹의 전투에 많이 참여하시고 참여하실 때 강력한 장수들의 조합과 적합한 전법을 사용하시면 최종적으로 높은 몰입도와 누적치로 임무를 완수하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많은 업적 포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적 시스템은 주군께서 망설이실 때 새로운 발전 방향을 찾게 도와주고 전설 장수와
금화, 동전 등의 포상을 제공하는 매우 좋은 보상 시스템입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모탈리본 임모탈 무기 티어 등급표 (0) | 2021.05.22 |
---|---|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투기장 업데이트 정보 (0) | 2021.05.05 |
서머너즈워 다이아 조합 티어 등급표 (0) | 2021.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