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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사무문서 작성시 유용한 단축키 정리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4.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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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무 문서를 작성할 때 유용한 단축키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Ctrl + N: 새 문서 만들기

Ctrl + O: 파일 열기

Ctrl + S: 문서 저장하기

Ctrl + P: 인쇄하기

Ctrl + C: 복사하기

Ctrl + X: 잘라내기

Ctrl + V: 붙여넣기

Ctrl + Z: 실행 취소

Ctrl + Y: 다시 실행

Ctrl + F: 찾기

Ctrl + H: 바꾸기

Ctrl + B: 굵게

Ctrl + I: 이탤릭체

Ctrl + U: 밑줄

Ctrl + L: 왼쪽 정렬

Ctrl + E: 가운데 정렬

Ctrl + R: 오른쪽 정렬

Ctrl + J: 양쪽 정렬

Ctrl + Shift + L: 번호 매기기

Ctrl + Shift + B: 글머리 기호 매기기

Ctrl + Shift + >: 글자 크기 키우기

**Ctrl + Shift + <: 글자 크기 줄이기

Ctrl + Shift + C: 색상 변경

Ctrl + K, Ctrl + L: 링크 삽입

Ctrl + Enter: 문단 나누기

Ctrl + Space: 서식 제거

Alt + W, W: 창 닫기

Alt + W, M: 창 최소화

Alt + W, X: 창 닫기

F1: 도움말 열기

이러한 단축키들을 활용하면 한글 프로그램에서 효율적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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