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람의 나라 연) 105레이드 혼주공 공략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7. 25.
반응형
728x170

이번 포스팅은 바람의 나라 105 레이드 공략입니다. 저도 105 레벨 달성 후 레이드를 다녀왔습니다. 105 레이드의 경우 그전까지 돌던 다람쥐보다는 조금 어렵습니다.

추천 스펙

105 레이드의 스펙의 경우 최소 전투력 4만을 권장합니다. 솔직히 4.5~5는 되야 클리어가 원만한 거 같습니다. 저는 평균 4.5 파티로 실패 없이 클리어를 여러 번 한 것 같습니다. 체력은 2만 이상을 권장합니다.(원킬 방지)

추천 조합으로는

-격수1 술사 1 도사 2 or 격주 1 술사 2 도사 1입니다.

레이드 순서

1. 잡몹 단계

첫 번째 레이드 맵 입장 후 잡몹들 이 나옵니다. 다람쥐와 같이 진행하시면서 지름길이 나오시면 지름길로 가시면 됩니다. 지름길은 총 2번 나옵니다. 

지름길 이용 이유 : 템 드랍률에 차이가 별로 없고 지름길로 가지 않을 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2. 첫번째 지름길 후

첫 번째 지름길 후 몹 한 마리가 있습니다. 근처에 접근하시면 숨어 있던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근접 분이 급하게 앞서 나가시면 도사나 술사가 못 따라가거나 둘러싸여 파티가 전멸할 수 있습니다. 파티에 근접한 몬스터부터 천천히 처리하면서 앞으로 가주세요

3. 두 번째 지름길 후 

두 번째 지름길 후 올라가다 보면 거미와 벌레들이 나옵니다. 전사 or 도적이 먼저 다가가고 술사가 따라 들어가 장판으로 몹을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령들이 등장하는데 대미지는 그리 쌔지 않지만 빨간색 범위로 화살비를 떨어 뜨립니다. 도사의 경우도 피하기 쉬우니 잘 보시다가 피해 주시면 됩니다. 

4. 중간 보스 등장 (급한 진행만 안 하면 무리 없이 깰 수 있습니다.

보스 포탈 왼쪽 오른쪽으로 중간보스가 있습니다. 중간 보스 근처로 가면 몬스터들이 소환됩니다. 처음부터 맵 진행을 하던 방식으로 파티에 근접하는 몬스터를 먼저 처리해주시면서 유령이 쏘는 화살비를 피해 주시면 됩니다. 몹이 2번 젠 되기 때문에 격수가 혼자 중간보스한테 달려들 경우 파티가 몬스터에 둘러 쌓여서 죽게 됩니다. (보통의 실패 원인)

몬스터 등장만 시켜 준후 입구 쪽으로 몬스터를 데려오신 뒤 천천히 처리해주세요.

중간 보스2

5. 보스 등장 

보스는 1페이지와 2페이지로 나뉩니다. 근접 직업이 제일 먼저 보스한테 달려가서 선 타를 혼자 맞고 탱커 역할을 합니다.다 같이 가버리면 보스에게 다 같이 맞습니다.

보스전에서 중요한 점들은

1페이지

1. 중독 상태

중독 상태의 경우 중첩이 쌓이면 대미지가 계속 들어옵니다. 하얀 항아리가 등장하면 근처에 가서 깨 주시면서 중첩을 줄이시고 중첩이 가장 많은 사람에게 보스가 돌진을 합니다. 보스가 따라오는 모션을 취하면 도망을 치시면 됩니다.(그렇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도사의 역할은 타겟이 된 파티원을 따라다니며 힐을 주면 됩니다.

2페이지 타켓된 파티원을 쫓아가는 보스

2. 장판

장판의 경우 파란색 네모가 생깁니다. 이때 같이 네모 안으로 뭉치면 됩니다. 생각보다 잘 등장하지 않는 패턴이고 반응시간이 길게 주어져서 파티원과 멀리 떨어져서 딜 욕심 내지 마시고 잠시 뭉치시면 됩니다.

장판 패턴

3. 광역기 피하기입니다. (도토리 번개보다 피하기 쉬움)

다람쥐가 번개를 떨어 뜨리는 패턴과 동일하게 보스 전방으로 독을 뿜거나 바닥에서 나무 가시가 올라오는 패턴이 있습니다. 패턴을 알려준 후 어느 정도 반응할 시간을 주기 때문에 방향키로 쉽게 피하 실 수 있습니다. 절대적으로 독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바닥 공격 패턴

2페이지

가만히 있는 보스를 잡으면 필드로 나오게 됩니다. 땅속 숨는 패턴은 동일하고 파티원끼리 떨어져서 딜을 넣다가 장판이 켜지면 다시 뭉치시면 됩니다.( 도사와 거리를 잘 재주세요 너무 멀어지면 힐이 안 갑니다) 

위 과정을 반복하시면 보스가 죽습니다. 보스의 체력이 그 다지 높지 않으므로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 업적

 

 

위에서 적어 놓은 패턴들이 105 레이드 보스의 패턴 전부이며 체감 난이도는 다람쥐 어려움 수준과 동일했던 것 같습니다. 레이드 클리어 등급이 장원, 1급, 2급, 3급 순으로 내려가는데 아마 보상 차이라 생각이 됩니다.

혼주 공 장비

혼주 공 클리어 시 지박 귀 투구 갑옷 반지 목걸이 망토 신발을 획득 하 실수 있습니다.

 

최종 정리

  • 급하게 깨려고 하지 않기
  • 파티 보호 
  • 보스전 때는 각자 떨어지기
  • 장판 때 뭉치기
  • 독 중첩 관리
  • 보스 스킬 패턴 피하기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