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바람의나라 연

바람의 나라 연 135 레이드 공략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8. 8.
반응형
728x170

 

혈귀 혼 장비를 주는 135의 레이드의 경우 전체적인 패턴은 105 혼주 공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105 던전과 달리 중요한 점은 체력이랑 무장도를 훨씬 많이 챙기셔야 합니다. 무장도 최소 컷은 15만이지만 135 레이드를 진행 중인 문파 원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니 도사 20만, 격수 25만이 매우 안정적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합이 잘 맞는 분들끼리 레이드를 가신다면 평균투력 17만 정도라도 도전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105 레이드 공략과 비교하자면 패턴의 차이는 거의 없고 대미지가 큰 폭으로 차이 납니다. 그래서 레이드를 가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수리는 미리

레이드를 진행하기 전 사냥터에서 바로 마을 와서 신청하거나, 수리가 된 지 확인 안 하고 레이드를 오시는 분들이 더러 계십니다. 135 레이드의 경우 캐릭터가 빈번히 죽어나가 내구도 유지가 감당이 안됩니다. 또한 내구도가 터진 파티원이 계속 죽거나 딜 or 힐을 넣지 못하면 레이드 완료 등급도 내려가 아이템의 드랍률도 내려갑니다. 그러니 레이드를 오기 전 내구도를 꼭 확인해주세요

부활 비서, 후유증 시약

부활 비서는 현재 이벤트로도 많이 뿌리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모아두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도사의 부활은 쿨이 길어 자주자주 써주질 못하기 때문에 첫 트라이를 하시는 분들은 몇 개쯤 챙겨가 주시면 좋습니다. 후유증 시약의 경우도 이속 감소 디버프가 걸리는데 그것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성황당 구매)

환수 선택

희귀급 이상의 환수를 가지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토벌대 스킬을 갖고 있는 변신 환수가 있습니다. 토벌대 스킬은 기술 사용 시 30% 확률로 보스 대미지를 30%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지속도 나름 10 초고 쿨타임도 짧은 편이라 보스 패턴 후 극딜을 넣을 때 사용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까먹지 말고 넣어주세요

 

장비 스펙

국민 무기인 경원 무기 6~9와 국민 장비인 진 지박 귀 갑옷 9강을 착용 나머지 장비들은 투력제한을 넘길 정도의 장비를 껴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이 6만은 넘으셔야 합니다. 체력을 맞추기 힘든 도사나 술사의 경우는 신수 강화에서 체력을 올려서 체력을 6만 이상으로 맞춰주세요 


보스 가는 길 공략

일단 잡몹들의 대미지가 105 레이드와 달리 어마어마합니다. 전투력 3만에 105 레이드를 처음 갔을 때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길은 105 레이드와 같고 중요한 것은 그룹에서 맨 첫 번째를 전사 유저분들 두셔야 합니다. 몬스터 어그로가 대부분 1 픽에게 끌리게 되는데 가장 몸빵이 쌘 전사를 이용하여 그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방향키를 사용한 수동 조작으로 급하게 앞서 나가지 말고 앞에 있는 몬스터들을 뒤로 끌어와 잡는 형식의 플레이를 해주시면 보스방까지 어렵지 않게 가실 수 있습니다.


현재 105 레이드의 드랍률 개선 패치로 꾸준히 레이드만 도시면 135 레이드의 스펙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포기하지 마시고 135 혈귀 혼 장비를 드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