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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바람의나라 연

바람의 나라 연 패치 정리 요약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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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용

타척보 감지 범위 3x3 > 4x4 변경

타척보 감지 시 투명 사용불가 시간 5초 > 6초 변경

 

2. 전사

섬격-진섬격1격-진섬격2격 대미지 약 40% 상향

비검술1격-비검술2격 대미지 약 30% 상향

 타력광풍1격-타력광풍2격 대미지 약 20% 상향

삼중공격 대미지 180% > 210% 변경

사중공격 대미지 200% > 280% 변경

오중공격 대미지 230% > 350% 변경

자혈갱생 1~2격 유지시간 5초 > 8초 변경

기력방패 유지시간 30초 > 50초 변경

기력방패 재사용 대기 37초 > 60초 변경

동귀어진 재사용 대기 20초 > 10초 변경

회선돌격-영풍진격1격-영풍진격2격 재사용 대기 4.5초 > 4초 변경

기력방패 대미지 방어율 조정

   기력방패 1레벨 = 받는 피해 마력 상쇄율 7.5% > 5% 변경

   기력방패 2레벨 = 받는 피해 마력 상쇄율 10% > 7% 변경

   기력방패 3레벨 = 받는 피해 마력 상쇄율 12.5% > 9% 변경

   기력방패 4레벨 = 받는 피해 마력 상쇄율 15% > 11% 변경

   기력방패 5레벨 = 받는 피해 마력 상쇄율 17.5% > 13% 변경

   기력방패 6레벨 = 받는 피해 마력 상쇄율 20% > 15% 변경

자혈갱생 레벨 별 1회 피격 시 체력 회복량 변경

   자혈갱생 1격 1레벨 = 320 > 160 변경

   자혈갱생 1격 2레벨 = 480 > 240 변경

   자혈갱생 1격 3레벨 = 1050 > 530 변경

   자혈갱생 1격 4레벨 = 1600 > 800 변경

   자혈갱생 1격 5레벨 = 1800 > 950 변경

   자혈갱생 1격 6레벨 = 2300 > 1150 변경

   자혈갱생 2격 1레벨 = 2600 > 1700 변경

   자혈갱생 2격 2레벨 = 8500 > 4500 변경

신의축복 체력 상승량 조정

   신의축복 1레벨 = 체력 상승 160 > 195 변경

   신의축복 2레벨 = 체력 상승 280 > 380 변경

   신의축복 3레벨 = 체력 상승 380 > 550 변경

   신의축복 4레벨 = 체력 상승 500 > 900 변경

   신의축복 5레벨 = 체력 상승 1050 > 1600 변경

   신의축복 6레벨 = 체력 상승 1200 > 2200 변경

건곤대나이 3격 1~5레벨 재사용 대기 3.5초 > 1초 변경

   8/12(수) 업데이트로 적용되었으며, UI 상 표기 이슈가 수정됩니다.

측후면공격 기술 사용으로 인한 무기 내구도 소모량 감소 (8/12(수) 선 적용)

 

3. 도적

삼중공격 180% > 210% 변경

맹습-참간맹습1격-참간맹습2격 재사용 대기 3.5초 > 4초 변경

비영승보 1~3격 대미지 약 20% 하향

투명 추가 피해 증가% 변경 (비영 승보, pk 뎀지 하향 치고는 데미지 상승률이 저조함)

   투명 1레벨 = 대미지 증가율 25% > 35% 변경

   투명 2레벨 = 대미지 증가율 27.5% > 37.5% 변경

   투명 3레벨 = 대미지 증가율 30% > 40% 변경

   투명 4레벨 = 대미지 증가율 32.5% > 42.5% 변경

   투명 5레벨 = 대미지 증가율 35% > 45% 변경

* PvP 상태 적용 시 다른 수행자에 대한 공격 기술 대미지가 약 25% 감소합니다.

 

4. 주술사

 모든 레벨 신수 기술 대미지 약 20% 상향 (EX: 화염주, 화염주'첨)

 헬파이어, 헬파이어'첨 스킬 대미지 약 20% 상향
 저주 1~2격 유지시간 6초 > 12초 변경

 공력증강 체력 소모량 변경 (마력 회복량 유지)

   - 공력증강 1격 1레벨 = 체력 소모 30% > 20%소모 변경

   - 공력증강 1격 2레벨 = 체력 소모 40% > 30%소모 변경

   - 공력증강 1격 3레벨 = 체력 소모 50% > 40%소모 변경

   - 공력증강 2격 1레벨 = 체력 소모 65% > 50%소모 변경

 공력증강 재사용 대기 시간 조정

   - 공력증강 2격 1레벨 재사용 대기 13초 > 11초 변경

 마력방패 마력 소모 및 피해 감소율 조정

   - 마력방패 1격 1레벨

     > 현재 : 20% 피해 방어 & 피해 100% 마력 소모 + 20%의 30%추가 마력 소모

     > 변경 : 20% 피해 방어 & 총 피해의 10%만 마력 소모

   - 마력방패 1격 2레벨

    > 현재 : 23% 피해 방어 & 피해 100% 마력 소모 + 23%의 30%추가 마력 소모

    > 변경 : 25% 피해 방어 & 총 피해의 10%만 마력 소모

   - 마력방패 1격 3레벨

    > 현재 : 26% 피해 방어 & 피해 100% 마력 소모 + 26%의 30%추가 마력 소모

    > 변경 : 30% 피해 방어 & 총 피해의 15%만 마력 소모

   - 마력방패 1격 4레벨

    > 현재 : 30% 피해 방어 & 피해 100% 마력 소모 + 30%의 30%추가 마력 소모

    > 변경 : 35% 피해 방어 & 총 피해의 15%만 마력 소모

   - 마력방패 1격 5레벨

    > 현재 : 35% 피해 방어 & 피해 100% 마력 소모 + 35%의 30%추가 마력 소모

    > 변경 : 40% 피해 방어 & 총 피해의 20%만 마력 소모

   - 마력방패 2격 1레벨

    > 현재 : 40% 피해 방어 & 피해 100% 마력 소모 + 40%의 30%추가 마력 소모

    > 변경 : 50% 피해 방어 & 총 피해의 25%만 마력 소모
 극진화열참주/극진백열참주/극진뢰격참주/극진자천무주 2격 1~3레벨 마력 소모 3.5% > 3% 변경

 화염주'첨/백열주'첨/뢰진주'첨/자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2.5% > 2% 변경

 화영열주'첨/백령주'첨/뢰격주'첨/자영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3% > 2.5% 변경* 화열참주'첨/백열참주'첨/뢰격참주'첨/자천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3.5% > 3% 변경

 진화열참주'첨/진백열참주'첨/진뢰격참주'첨/진자천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4% > 3.5% 변경

 극진화열참주'첨/극진백열참주'첨/극진뢰격참주'첨/극진자천무주'첨 1격 1~3레벨 마력 소모 4.5% > 4% 변경

 극진화열참주'첨/극진백열참주'첨/극진뢰격참주'첨/극진자천무주'첨 2격 1~3레벨 마력 소모 5% > 4% 변경

 

5. 도사 (저는 도사 술사를 키우지만 애는 뭐. .. 뎀지 너프 됬네요. 도사 공격 스킬의 경우 마력% 비율이 높을 수록 뎀지가 오르는데 그걸 깍아버림)

 모든 레벨 신수 스킬 대미지 약 20% 상향 (EX: 화염주/화염주'첨)

 공력주입 1~2격 재사용 대기 10초 > 8초 변경

 공력주입 1~2격 사용횟수 2회 > 3회 변경

 혼마술/혼마기 유지시간 6초 > 12초 변경

 신성제마술 재사용 대기 7.5초 > 5.5초 변경

 금강불체 재사용 대기 25초 > 22초 변경* 화염주/백열주/뢰진주/자무주 1~3레벨 마력 소모 2% > 1% 변경

 화영열주/백령주/뢰격주/자영무주 1~3레벨 마력 소모 2.5% > 1.5% 변경

 화열참주/백열참주/뢰격참주/자천무주 1~3레벨 마력 소모 3% > 2% 변경

 진화열참주/진백열참주/진뢰격참주/진자천무주 1~3레벨 마력 소모 4% > 3% 변경

 화염주'첨/백열주'첨/뢰진주'첨/자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2.5% > 2% 변경

 화영열주'첨/백령주'첨/뢰격주'첨/자영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3% > 2.5% 변경

진화열참주'첨/진백열참주'첨/진뢰격참주'첨/진자천무주'첨 1~3레벨 마력 소모 5% > 4% 변경

 PvP 상태 적용 시 자신과 다른 수행자에 대한 회복 기술 회복량이 약 37.5% 감소합니다. (알박기 힘들어짐)

 


기타 패치

#1. 사냥터

 국내성 흉가3 비밀통로의 ‘자충’ 몬스터 등장 비율이 조정됩니다.

   - 황충, 적충, 자충 각각 6마리씩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폭:천상미궁 시작, 폭:용노인의 방 지역이 일반 지역 > 위험 지역으로 변경됩니다.

   - 위험 지역에서는 같은 그룹, 문파원을 제외한 다른 수행자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2. 상점

 장비 각인 패키지, 장비 강화 패키지가 판매 종료됩니다.

 환수 마일리지 - 강화안정제 주간 구매제한 횟수가 5회 > 10회로 변경됩니다.

   - 기존 구매횟수는 점검 후 초기화되어 재구매 가능합니다.

 환수 마일리지 - 환수각인석 주간 구매제한 횟수가 1회 > 3회로 변경됩니다.

   - 기존 구매횟수는 점검 후 초기화되어 재구매 가능합니다.

 환수 마일리지 - 영혼의 파편 100개 상품이 추가됩니다. (캐릭터 주 1회)

 


패치 요약 

주술사 1티어 복귀

도적 pk 너프 

도사 스킬 뎀지 하향함 (표기 대로면) (표기 대로면) 말장난임 마력%로 뎀지올라가는데 그걸 낯추고 뎀지를 올림 계산해보면 최종적으론 -5% 내가 남을 못잡아도 힐빨로 알박기로 버텼는데 pk 디버프시 37.5% 힐 감소해서 이 것도 못하게 됨.

전사 사냥, pk 버프

<출처 바람의 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

 

8/20(목) 패치노트 : 직업 밸런스 조정 및 게임 시스템 개선

  

forum.nexon.com


수정 패치 내용 추가 입니다.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연 팀입니다.

 

오늘 진행된 직업 밸런스 관련해서 도사의 추가 개선 방향성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1. 도사 신수 기술의 데미지 20% 상향에 대해

도사의 주요 스탯인 마력이 높을 수록 기술에 사용되는 소모 마력량은 줄이되,

소모 마력량에 따라 증가하는 데미지는 커지도록 기술의 효율을 개선했습니다.

 

마력 비중이 높은 도사님들은 상향의 데미지를 체감을 하실 수 있지만, 

체력 쪽에 투자를 많이 하신 도사님들은 마력 소모량만 줄어들고

결과적으로 소모된 마력의 절대값이 줄어들어서 

기대만큼 데미지 상승을 체감되지 않은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체력/마력 비중에 따라서 체감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하고 있고 아래와 같이 조정할 계획입니다.

 

체력/마력 비중에 상관없이 신수 기술 데미지가 약 20%가 증가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다만, 이 부분에 대해 내부 테스트 기간이 필요하여 다음 주 산적굴/1차 승급과 함께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하겠습니다.

 

2. PVP 시 회복 수치 37.5% 하향 적용

PVP 시 기존에는 100% 회복률에서 80% 회복률만 적용받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정된 값은 80% -> 50%로 조정되었고, 이 비율을 37.5%로 안내 드린 것이었습니다.

자세히 안내 드렸어야 했습니다만,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작은 부분에 대해서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도사가 그룹플레이에서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니, 준비가 되면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생명의기원 범위 확장 및 혼마기 상향 등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의나라: 연 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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