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제테크상식

원달러환율 예측 전망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11. 9.
반응형
728x170

국제정세가 코로나 여파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달러, 미국 주식에 투자한 경우는 원달러 환율 변화에 더욱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현재 최근 3개월간 1180선에서 1100선까지 가파르게 내려와 현재는 1,113원인 상태입니다. 전체적인 이유는 코로나의 여파로 인한 경제 성장 둔화와 중국 화폐인 위완, 달러의 환율이 하락해 원달러 환율 하락이 더욱 가파르게 내려갔습니다. 

 

 또한 미국과 일본등 주요국가의 중앙은행의 경제 부흥 대책에도 불구하고 국제금융시장의 주가와 미국 국채 금리가 급락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 불안감이 증폭된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코로나 19가 회복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재확산이 이루어져 실물 금융부문에도 서서히 영향을 줄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금융 위험요인을 감지 하고 점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든 당선 영향?

최근 원달러 환율의 하락은 달러 약세의 지속과 더불어 원화 강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바이든 후보의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면서 바이든 후보의 정책이 실현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경기 부양책 중 하나인 '달러 살포'가 현실화 될 경우 달러 약세의 가능성이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국의 금리가 거의 제로 금리인 상황이라 각국의 재화나 돈들이 미국으로 몰릴 이유가 사실상 사라진 상태이고 위안화가 강세를 보이고 중국의 경제 회복이 달러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환율하락의 영향

환율은 국가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특히 해당 국가와 수출입을 하는 국가의 경우 타격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중개무역 그리고 무역을 통한 산업이 많은 회사들의 경우 그렇습니다.

1. 수입할때는 이익이 크지만 수출에 있어서는 치명적인 단점

2. 미국주식을 구매한 주식투자자들에게도 치명적인 단점

3. 거래 대금이 큰 기업들에게 치명적인 영향

 

 

반응형
그리드형

'금융제테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공무원 봉급표 호봉  (0) 2020.11.09
적금이자높은 은행 찾기  (0) 2020.11.06
대출이자계산기 사용방법  (0)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