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마케팅 홍보 광고의 차이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저도 마케팅 영역, 홍보 영역, 광고 영역을 세분화 해놓고 보기에는 서로가 전부 비슷한 영역 같습니다. 물론 각 영역별로 공통점은 있겠지만 서로 다른 특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쉽게 이야기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정1) 신제품 피자 출시
만약 신제품 피자를 출시를 하자고 하자. 그럼 마케팅, 광고, 홍보팀의 직무는 어떻게 될까?
1. 마케팅 : 시장 분석과 타게팅 설정을 통해 매출 목표를 설정한다. 그리고 광고나 홍보 시행 후 상황을 체크하고 전체적인 업무 현황을 파악한다.
2. 광고 : 요즘은 sns상으로 컨텐츠가 중요시 된다. 영상을 이용해서 광고를 할지 카드뉴스나 사진슬라이드쇼를 이용해 광고를 할지 제안한다. 즉 제품의 정보와 특성을 파악해서 컨셉을 잡는다.
3. 홍보영역 : 각종 광고매체를 당담한다고 보면 된다. (언론사 or 각종 커뮤티니 홈페이지 or SNS인기 홈페이지 등)
반응형
그리드형
'유용한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 준비물 반입금지물품 (0) | 2020.12.02 |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0) | 2020.11.27 |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방법 (0) | 2020.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