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모음

마케팅 홍보 광고의 차이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12. 1.
반응형
728x170

마케팅 홍보 광고의 차이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저도 마케팅 영역, 홍보 영역, 광고 영역을 세분화 해놓고 보기에는 서로가 전부 비슷한 영역 같습니다. 물론 각 영역별로 공통점은 있겠지만 서로 다른 특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쉽게 이야기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정1) 신제품 피자 출시

만약 신제품 피자를 출시를 하자고 하자. 그럼 마케팅, 광고, 홍보팀의 직무는 어떻게 될까?

1. 마케팅 : 시장 분석과 타게팅 설정을 통해 매출 목표를 설정한다. 그리고 광고나 홍보 시행 후 상황을 체크하고 전체적인 업무 현황을 파악한다.

2. 광고 : 요즘은 sns상으로 컨텐츠가 중요시 된다. 영상을 이용해서 광고를 할지 카드뉴스나 사진슬라이드쇼를 이용해 광고를 할지 제안한다. 즉 제품의 정보와 특성을 파악해서 컨셉을 잡는다.

3. 홍보영역 : 각종 광고매체를 당담한다고 보면 된다. (언론사 or 각종 커뮤티니 홈페이지 or SNS인기 홈페이지 등)


 

반응형
그리드형

'유용한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 준비물 반입금지물품  (0) 2020.12.02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0) 2020.11.27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방법  (0) 202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