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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

삼국지 전략판 전법정리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1.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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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전법

획득처

유형

목표

발동률

전법 설명

S

절대반격

하후돈, 여령기

패시브

자신

100%

(기병,방패병,창병 전용) 전투 중 자신이 무기 피해를 받을 때마다 무력 3→6 증가, 최대 10회 중첩 가능. 5번째 턴의 중첩 횟수에 따라 적군 전체에게 무기 피해 부여(피해율 60%→120%, 매번 피해율 7%→14% 증가)

A

침착한 대응

황보숭

패시브

단일 적군

100%

일반 공격을 받을 때 공격자에게 1회 반격(피해율 26%→52%)

S

사별삼일

여몽

패시브

자신

100%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일반 공격 불가, 15%→30%의 확률로 모면 효과 획득, 4번째 턴에 자신의 지력 34→68 상승 및 적군 전체에게 책략 피해 부여(피해율 90%→180%, 지력의 영향)

S

병무상세

축융 부인,

전풍

패시브

단일 적군

100%

전투 중 일반 공격 누적 3회 시 공격 목표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120%→240%, 지력의 영향) 및 자신을 치료(치료율 90%→180%, 지력의 영향)

S

병력소집

서황, 원소

패시브

자신

100%

전투 중 자신이 휴식 상태를 획득하여 턴마다 일정 병력 회복(회복률 62%→124%)

A

자가 치유

동습

패시브

자신

100%

전투 중 자신이 휴식 상태를 획득하여 턴마다 일정 병력 회복(회복률 50%→100%)

S

문무 겸비

종회, 등애

패시브

자신

100%

전투 중 자신이 책략 피해를 줄 때마다 지력 15→30 증가, 최대 5회 중첩 가능. 무기 피해를 줄 때마다 무력 15→30 증가, 최대 5회 중첩 가능

S

팔문금쇄진

조인

진법

적군 다수

(2명)

100%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적군 다수 대상(2명)이 주는 피해 15%→30% 감소(지력의 영향) 및 아군 주장이 선공 효과(우선 행동) 획득

A

대항의 장벽

곽회

지휘

아군 다수

(2명)

100%

전투 시작 후 4번째 턴까지 아군 다수 대상(2명)이 받는 피해 12.5%→25% 감소

S

서량의 철기

마등

병종

아군 다수

(3명)

100%

(기병 전용) 기병이 승승장구하는 서량의 철기로 진급: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아군 전체의 회심 확률 12.5%→25% 증가(발동 시 무기 피해 100% 증가). 마등이 지휘관이면 속도에 따라 회심 확률 증가

S

함진영

고순

병종

아군 다수

(3명)

100%

(방패병 전용) 방패병이 일사천리의 함진영으로 진급: 아군 전체의 무력, 통솔 11→22 증가,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구급 상태 획득, 피해를 받을 시 30%의 확률로 치료 획득(치료율 30%→60%, 지력의 영향). 고순이 지휘관이면 통솔에 따라 치료율 추가 증가

S

백이병

진도

병종

아군 다수

(3명)

100%

(창병 전용) 창병이 필승하는 백이병으로 진급: 아군 전체가 일반 공격 후 20%→40%의 확률로 목표에게 추가 책략 공격 1회(피해율 55%→110%, 지력의 영향을 받음). 진도가 지휘관이면 책략 공격 강화(피해율 65%→130%, 지력의 영향을 받음)

S

꿈 속의 처단

조조

지휘

자신

100%

전투 시작 후 2번째 턴까지 자신이 주장이면 랜덤의 부장이 자신의 피해 20%→40% 분담, 3번째 턴부터 자신이 행동 시 디버프가 있으면 25%→50% 확률로 전투 종료 때까지 반격 상태 획득(피해율 150%)

S

의심소열

유비

지휘

아군 다수

(3명)

100%

전투 중 자신이 치료 효과를 부여할 때 목표가 받는 액티브 전법 피해가 7%→14%(지력의 영향) 감소, 1턴 지속. 자신의 병력이 처음으로 30%→40% 미만일 때 아군 전체가 피해를 받으면 25%→50% 분담, 1턴 지속

S

대설전

제갈량

지휘

적군 다수

(3명)

100%

적군이 액티브 전법 발동 시 15%→25%의 확률로 해당 적군의 발동률 5% 감소(지력의 영향) 및 자신과 랜덤 우군의 액티브 전법 발동률 2%→4% 증가(지력의 영향), 1턴 지속

S

꺽인 기세

손견, 진군

지휘

단일 적군

100%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단일 적군 대상에게 허약 상태 부여, 피해를 줄 때 32.5%→65%의 확률로 피해 부여 불가

S

수이필고

정욱, 조식

지휘

적군 주장

100%

전투 시작 시 적군 주장을 도발하고(목표가 자신을 일반 공격) 자신의 통솔 20→40 증가, 4턴 지속

S

기세등등

안량, 조비

지휘

적군 다수

(2명)

100%

전투 시작 후 2번째 턴까지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턴마다 45%→90%의 확률로 무장 해제 상태 부여, 대상 일반 공격 불가

S

잠피기봉

방덕, 서서

지휘

아군 다수

(2명)

100%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아군 중 지력이 가장 높은 장수가 받는 무기 피해 20%→40% 감소(지력의 영향), 아군 중 무력이 가장 높은 장수가 받는 책략 피해 20%→40% 감소(지력의 영향)

S

일망타진

관우, 조운

액티브

적군 다수

(3명)

40%

적군 전체에게 무기 피해 50%→100% 부여, 목표가 무장 해제 또는 허망 상태이면 20%→30%의 확률로 목표에게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S

병봉

장소, 맹획

액티브

아군 다수

(2명)

25%

자신과 우군 단일 대상이 연격(턴마다 일반 공격 2회 가능) 상태 획득, 1턴 지속(발동률 25%→35%)

A

강공

간옹, 기령

액티브

자신

45%

자신에게 연격 상태 부여(턴마다 일반 공격 2회 가능), 1턴 지속(발동률 25%→45%)

S

사면초가

순욱, 이유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50%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중독 상태를 시전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72%→144%, 지력의 영향), 2턴 지속

S

일제 사격

황충, 하후연

액티브

적군 다수

(3명)

40%

(궁병 전용)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무기 공격 발동(피해율 70%→140%) 및 50%의 확률로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0%→120%, 무력의 영향), 1턴 지속

S

일망타진

관우, 조운

액티브

적군 다수

(3명)

40%

적군 전체에게 무기 피해 50%→100% 부여, 목표가 무장 해제 또는 허망 상태이면 20%→30%의 확률로 목표에게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S

분노한 창

장비

액티브

자신

40%

(기병,방패병,창병,병기 전용) 자신이 무력 25→50 증가 및 범위 공격(일반 공격 시 목표와 같은 부대의 다른 장수에게 피해 부여) 획득(피해율 35%→70%), 2턴 지속

S

와신상담

손권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45%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48%→96%) 및 25%의 확률로(자신의 연격, 통찰, 선공, 필증, 적진 격파 상태가 1개 증가할 때마다 확률 5%→10% 증가)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S

불난 데 부채질

주유, 황개

액티브

단일 적군

45%

단일 적군 대상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77%→154%, 지력의 영향), 목표가 연소 상태이면 추가로 책략 피해 1회(피해율 99%→198%, 지력의 영향)

S

황천태평

장각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25%

1턴 준비 후 자신에게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를 부여하는 대신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허망 상태(액티브 전법 발동 불가) 부여, 2턴 지속(발동률 25%→35%)

S

침사결수

곽가, 법정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40%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수공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3%→126%, 지력의 영향을 받음) 및 대상이 받는 책략 피해 25% 증가, 2턴 지속

S

적진 함락

손책, 문추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35%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의 통솔, 지력 40→80 감소(무력의 영향), 2턴 지속 및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79%→158%)

S

유인책

사마휘, 화웅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40%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모래폭풍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3%→126%, 지력의 영향) 및 대상이 받는 무기 피해 25% 증가, 2턴 지속

S

관우의 상처

화타

액티브

단일 아군

40%

병력 손실이 가장 많은 단일 아군 대상의 디버프 해제 및 병력 회복(치료율 128%→256%, 지력의 영향)

S

의심암귀

좌자, 우길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50%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공격 1회(피해율 76.5%→153%) 및 아군 다수 대상(2명)의 일정한 병력 회복(회복률 51%→102%, 지력의 영향)

S

경국의 미인

초선

액티브

적군 다수

(1~2명)

25%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1~2명)에게 혼란 상태 부여(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및 50%의 확률로 아군 다수 대상(2명)이 받는 피해 8%→16% 감소, 2턴 지속, 자신이 여성이면 반드시 적군의 다수 대상(2명) 선택(발동률 25%→40%)

S

혼비백산

소교, 채문희

액티브

단일 적군

55%

단일 적군 대상의 무력, 지력, 속도, 통솔 19→38 훔치기(지력의 영향을 받음), 2턴 지속, 2회 중첩 가능

S

적군 제압

태사자, 전위

돌격

단일 적군

25%

일반 공격 후 랜덤 단일 적군 대상의 통솔과 지력 100 감소, 2턴 지속. 자신이 주장이 아니면 추가로 아군 주장이 방어 2회 획득, 피해 면역 가능, 2턴 지속(발동률 25%→45%)

S

극악무도

동탁

돌격

단일 적군

25%

일반 공격 후 공격 목표에게 추가로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96%) 및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 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부여, 1턴 지속(발동률 25%→35%)

S

일기당천

여포

돌격

적군 다수(3명)

30%

일반 공격 후 적군 전체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36%→72%). 자신이 주장이면 해당 무기 공격이 더욱 강력하게 변화(피해율 54%→108%)

S

적진 습격

감녕

돌격

단일 적군

40%

(기병 전용) 일반 공격 후 랜덤의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81%→162%) 및 50%의 확률로 적군 주장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60%→120%)

S

극적제승

정보, 우금

돌격

단일 적군

40%

일반 공격 후 공격 목표에게 추가로 책략 피해 1회(피해율 90%→180%, 지력의 영향), 목표가 패배나 중독 상태이면 70%의 확률로 목표에게 허약 상태(피해 주기 불가) 부여, 1턴 지속

A

백미

마량

패시브

자신

100%

전투 중 자신의 액티브 전법의 발동률 6%→12% 증가

A

백동성강

서성, 여범

패시브

자신

100%

자신의 무력, 지력, 통솔, 속도 18→36 증가

A

분투

관평

패시브

자신

100%

일반 공격 후 자신이 주는 무기 피해가 6%→12% 증가하며 최대 3회 중첩 가능. 또한 35%의 확률로 목표에게 무장 해제 부여(일반 공격 불가), 1턴 지속

A

거짓 항복

요화

지휘

자신

100%

전투 시작 후 첫 번째 턴에 자신이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획득, 2번째 턴부터 휴식 상태(턴마다 병력 1회 회복, 치료율 80%→160%, 지력의 영향) 획득, 3턴 지속

A

장자의 바람

이전

지휘

아군 다수

(3명)

100%

아군 전체의 무력, 지력 14→28 증가

A

정확한 예측

유엽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35%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53%→106%, 지력의 영향)를 주고 목표가 주는 피해 8%→16% 감소, 2턴 지속

A

성동격서

동윤, 주준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40%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87.5%→175%, 지력의 영향) 및 속도 15→30 감소, 2턴 지속

A

백병전

정봉

액티브

단일 적군

40%

단일 적군 대상의 통솔 15→30 감소, 1턴 지속 및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05%→210%)

A

낙봉

장임

액티브

단일 적군

35%

랜덤의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125%→250%) 및 허망(액티브 전법 불가) 부여, 1턴 지속

A

고성 사수

심배

액티브

아군 다수

(2명)

45%

아군 다수 대상(2명)의 병력 회복(치료율 58%→116%), 지력의 영향)

A

요술

장보

액티브

적군 다수

(3명)

40%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모래폭풍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35%→72%, 지력의 영향)를 입히고 자신은 방어 1회를 획득해 피해 면역, 2턴 지속

A

무모

관해

액티브

자신

35%

자신이 통찰(모든 제어 효과 면역) 및 21%→42%의 배반(무기 피해를 줄 때 피해량에 따라 일정 병력 회복) 획득, 2턴 지속

A

여강의 상갑

진무

액티브

우군 단일

35%

자신의 통솔 22→44 증가 및 우군 단일 대상이 받는 피해 20%→40% 분담, 2턴 지속

A

좌우개궁

한당

액티브

단일 적군

35%

(궁병 전용) 자신의 회심 확률(발동 시 무기 피해 100% 증가) 6.5%→13% 증가 및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90%→180%), 목표가 기병이면 추가로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45%→90%, 무력의 영향) 2턴 지속

A

좌절의 습격

조창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25%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허약 상태(피해 주기 불가) 부여, 1턴 지속. 목표가 이미 허약 상태이면 맹격 1회로 변경(피해율 188%)(발동률 25%→35%)

A

겁쟁이

종요, 봉기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45%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52.5%→105%, 지력의 영향)과 모래폭풍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0%→120%, 지력의 영향), 1턴 지속

A

세찬 동향

장수

액티브

단일 적군

35%

1턴 준비 후 적군 주장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36%→272%)

A

낙뢰

진림

액티브

기타 단일

50%

랜덤의 기타 단일 대상(5%의 확률로 우군에게 시전)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85%→170%, 지력의 영향) 및 대상이 받는 책략 피해 9%→18% 증가, 2턴 지속

A

뛰어난 기량

마속

액티브

아군 다수

(2명)

40%

아군 다수 대상(2명)이 주는 책략 피해 13.5%→27% 증가, 2턴 지속

A

불벼락

장흠

액티브

적군 다수

(2명)

50%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59%→118%) 및 연소 효과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33%→66%, 지력의 영향), 1턴 지속

A

겸양

공융

액티브

단일 아군

40%

단일 아군 대상이 받는 피해 11%→22% 감소(지력의 영향), 3턴 지속

A

출병 약탈

이각

액티브

단일 적군

35%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86%→172% 및 공포 상태 부여(행동 불가), 1턴 지속

A

진언

곽도

액티브

우군 단일

35%

우군 단일 대상의 액티브 전법 발동률 4%→8% 및 지력 20→40 증가, 2턴 지속

A

휴전

비의, 유표

액티브

단일 적군

40%

1턴 준비 후 아군 다수 대상(2명)의 책략 피해 12.5%→25% 증가, 1턴 지속, 이후 단일 적군 대상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105%→210%, 지력의 영향)

A

사명 완수

반장

액티브

단일 적군

40%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10%→220%) 및 15%→30%의 확률로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A

용감한 제비

장연

액티브

단일 적군

40%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42%→84%) 랜덤으로 2~4회 시전

A

신상사

장만성

액티브

적군 다수

(3명)

50%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34%→68%, 무력의 영향), 2턴 지속

A

무차별 도륙

조진

액티브

단일 적군

35%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75%→150%) 및 책략 공격(피해율 75%→150%, 지력의 영향)

A

가혹한 세금

곽사

액티브

단일 적군

45%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2회(피해율 51%→102%), 목표가 공포 상태이면 치료 금지 효과 부여, 2턴 지속, 2차 공격 목표는 독립 판정

A

추방

마철

액티브

적군 다수

(3명)

30%

적군 전체의 버프 해제 및 자신의 지력 14→28 증가, 3턴 지속(발동률 30%→45%)

A

용맹한 사수

사마가

돌격

단일 적군

40%

일반 공격 후 공격 목표의 통솔 75→150 감소 및 허망 부여(액티브 전법 불가), 1턴 지속

A

날렵한 칼날

문빙

돌격

단일 적군

30%

일반 공격 후 공격 대상에게 추가로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07%→214%)

A

일격섬멸

장량

액티브

단일 적군

40%

1턴 준비 후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67.5%→335%), 목표가 모래폭풍 상태이면 추가로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부여, 2턴 지속

A

숨겨진 계책

한수

돌격

단일 적군

   


[출처] [전법] S부터 A까지 모든 전법 정리 (전승 전법)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 | 작성자 13섭 제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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