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
전법 |
획득처 |
유형 |
목표 |
발동률 |
전법 설명 |
S |
절대반격 |
하후돈, 여령기 |
패시브 |
자신 |
100% |
(기병,방패병,창병 전용) 전투 중 자신이 무기 피해를 받을 때마다 무력 3→6 증가, 최대 10회 중첩 가능. 5번째 턴의 중첩 횟수에 따라 적군 전체에게 무기 피해 부여(피해율 60%→120%, 매번 피해율 7%→14% 증가) |
A |
침착한 대응 |
황보숭 |
패시브 |
단일 적군 |
100% |
일반 공격을 받을 때 공격자에게 1회 반격(피해율 26%→52%) |
S |
사별삼일 |
여몽 |
패시브 |
자신 |
100% |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일반 공격 불가, 15%→30%의 확률로 모면 효과 획득, 4번째 턴에 자신의 지력 34→68 상승 및 적군 전체에게 책략 피해 부여(피해율 90%→180%, 지력의 영향) |
S |
병무상세 |
축융 부인, 전풍 |
패시브 |
단일 적군 |
100% |
전투 중 일반 공격 누적 3회 시 공격 목표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120%→240%, 지력의 영향) 및 자신을 치료(치료율 90%→180%, 지력의 영향) |
S |
병력소집 |
서황, 원소 |
패시브 |
자신 |
100% |
전투 중 자신이 휴식 상태를 획득하여 턴마다 일정 병력 회복(회복률 62%→124%) |
A |
자가 치유 |
동습 |
패시브 |
자신 |
100% |
전투 중 자신이 휴식 상태를 획득하여 턴마다 일정 병력 회복(회복률 50%→100%) |
S |
문무 겸비 |
종회, 등애 |
패시브 |
자신 |
100% |
전투 중 자신이 책략 피해를 줄 때마다 지력 15→30 증가, 최대 5회 중첩 가능. 무기 피해를 줄 때마다 무력 15→30 증가, 최대 5회 중첩 가능 |
S |
팔문금쇄진 |
조인 |
진법 |
적군 다수 (2명) |
100% |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적군 다수 대상(2명)이 주는 피해 15%→30% 감소(지력의 영향) 및 아군 주장이 선공 효과(우선 행동) 획득 |
A |
대항의 장벽 |
곽회 |
지휘 |
아군 다수 (2명) |
100% |
전투 시작 후 4번째 턴까지 아군 다수 대상(2명)이 받는 피해 12.5%→25% 감소 |
S |
서량의 철기 |
마등 |
병종 |
아군 다수 (3명) |
100% |
(기병 전용) 기병이 승승장구하는 서량의 철기로 진급: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아군 전체의 회심 확률 12.5%→25% 증가(발동 시 무기 피해 100% 증가). 마등이 지휘관이면 속도에 따라 회심 확률 증가 |
S |
함진영 |
고순 |
병종 |
아군 다수 (3명) |
100% |
(방패병 전용) 방패병이 일사천리의 함진영으로 진급: 아군 전체의 무력, 통솔 11→22 증가,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구급 상태 획득, 피해를 받을 시 30%의 확률로 치료 획득(치료율 30%→60%, 지력의 영향). 고순이 지휘관이면 통솔에 따라 치료율 추가 증가 |
S |
백이병 |
진도 |
병종 |
아군 다수 (3명) |
100% |
(창병 전용) 창병이 필승하는 백이병으로 진급: 아군 전체가 일반 공격 후 20%→40%의 확률로 목표에게 추가 책략 공격 1회(피해율 55%→110%, 지력의 영향을 받음). 진도가 지휘관이면 책략 공격 강화(피해율 65%→130%, 지력의 영향을 받음) |
S |
꿈 속의 처단 |
조조 |
지휘 |
자신 |
100% |
전투 시작 후 2번째 턴까지 자신이 주장이면 랜덤의 부장이 자신의 피해 20%→40% 분담, 3번째 턴부터 자신이 행동 시 디버프가 있으면 25%→50% 확률로 전투 종료 때까지 반격 상태 획득(피해율 150%) |
S |
의심소열 |
유비 |
지휘 |
아군 다수 (3명) |
100% |
전투 중 자신이 치료 효과를 부여할 때 목표가 받는 액티브 전법 피해가 7%→14%(지력의 영향) 감소, 1턴 지속. 자신의 병력이 처음으로 30%→40% 미만일 때 아군 전체가 피해를 받으면 25%→50% 분담, 1턴 지속 |
S |
대설전 |
제갈량 |
지휘 |
적군 다수 (3명) |
100% |
적군이 액티브 전법 발동 시 15%→25%의 확률로 해당 적군의 발동률 5% 감소(지력의 영향) 및 자신과 랜덤 우군의 액티브 전법 발동률 2%→4% 증가(지력의 영향), 1턴 지속 |
S |
꺽인 기세 |
손견, 진군 |
지휘 |
단일 적군 |
100% |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단일 적군 대상에게 허약 상태 부여, 피해를 줄 때 32.5%→65%의 확률로 피해 부여 불가 |
S |
수이필고 |
정욱, 조식 |
지휘 |
적군 주장 |
100% |
전투 시작 시 적군 주장을 도발하고(목표가 자신을 일반 공격) 자신의 통솔 20→40 증가, 4턴 지속 |
S |
기세등등 |
안량, 조비 |
지휘 |
적군 다수 (2명) |
100% |
전투 시작 후 2번째 턴까지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턴마다 45%→90%의 확률로 무장 해제 상태 부여, 대상 일반 공격 불가 |
S |
잠피기봉 |
방덕, 서서 |
지휘 |
아군 다수 (2명) |
100% |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아군 중 지력이 가장 높은 장수가 받는 무기 피해 20%→40% 감소(지력의 영향), 아군 중 무력이 가장 높은 장수가 받는 책략 피해 20%→40% 감소(지력의 영향) |
S |
일망타진 |
관우, 조운 |
액티브 |
적군 다수 (3명) |
40% |
적군 전체에게 무기 피해 50%→100% 부여, 목표가 무장 해제 또는 허망 상태이면 20%→30%의 확률로 목표에게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
S |
병봉 |
장소, 맹획 |
액티브 |
아군 다수 (2명) |
25% |
자신과 우군 단일 대상이 연격(턴마다 일반 공격 2회 가능) 상태 획득, 1턴 지속(발동률 25%→35%) |
A |
강공 |
간옹, 기령 |
액티브 |
자신 |
45% |
자신에게 연격 상태 부여(턴마다 일반 공격 2회 가능), 1턴 지속(발동률 25%→45%) |
S |
사면초가 |
순욱, 이유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50%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중독 상태를 시전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72%→144%, 지력의 영향), 2턴 지속 |
S |
일제 사격 |
황충, 하후연 |
액티브 |
적군 다수 (3명) |
40% |
(궁병 전용)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무기 공격 발동(피해율 70%→140%) 및 50%의 확률로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0%→120%, 무력의 영향), 1턴 지속 |
S |
일망타진 |
관우, 조운 |
액티브 |
적군 다수 (3명) |
40% |
적군 전체에게 무기 피해 50%→100% 부여, 목표가 무장 해제 또는 허망 상태이면 20%→30%의 확률로 목표에게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
S |
분노한 창 |
장비 |
액티브 |
자신 |
40% |
(기병,방패병,창병,병기 전용) 자신이 무력 25→50 증가 및 범위 공격(일반 공격 시 목표와 같은 부대의 다른 장수에게 피해 부여) 획득(피해율 35%→70%), 2턴 지속 |
S |
와신상담 |
손권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45% |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48%→96%) 및 25%의 확률로(자신의 연격, 통찰, 선공, 필증, 적진 격파 상태가 1개 증가할 때마다 확률 5%→10% 증가)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
S |
불난 데 부채질 |
주유, 황개 |
액티브 |
단일 적군 |
45% |
단일 적군 대상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77%→154%, 지력의 영향), 목표가 연소 상태이면 추가로 책략 피해 1회(피해율 99%→198%, 지력의 영향) |
S |
황천태평 |
장각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25% |
1턴 준비 후 자신에게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를 부여하는 대신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허망 상태(액티브 전법 발동 불가) 부여, 2턴 지속(발동률 25%→35%) |
S |
침사결수 |
곽가, 법정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40%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수공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3%→126%, 지력의 영향을 받음) 및 대상이 받는 책략 피해 25% 증가, 2턴 지속 |
S |
적진 함락 |
손책, 문추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35%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의 통솔, 지력 40→80 감소(무력의 영향), 2턴 지속 및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79%→158%) |
S |
유인책 |
사마휘, 화웅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40%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모래폭풍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3%→126%, 지력의 영향) 및 대상이 받는 무기 피해 25% 증가, 2턴 지속 |
S |
관우의 상처 |
화타 |
액티브 |
단일 아군 |
40% |
병력 손실이 가장 많은 단일 아군 대상의 디버프 해제 및 병력 회복(치료율 128%→256%, 지력의 영향) |
S |
의심암귀 |
좌자, 우길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50%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공격 1회(피해율 76.5%→153%) 및 아군 다수 대상(2명)의 일정한 병력 회복(회복률 51%→102%, 지력의 영향) |
S |
경국의 미인 |
초선 |
액티브 |
적군 다수 (1~2명) |
25%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1~2명)에게 혼란 상태 부여(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및 50%의 확률로 아군 다수 대상(2명)이 받는 피해 8%→16% 감소, 2턴 지속, 자신이 여성이면 반드시 적군의 다수 대상(2명) 선택(발동률 25%→40%) |
S |
혼비백산 |
소교, 채문희 |
액티브 |
단일 적군 |
55% |
단일 적군 대상의 무력, 지력, 속도, 통솔 19→38 훔치기(지력의 영향을 받음), 2턴 지속, 2회 중첩 가능 |
S |
적군 제압 |
태사자, 전위 |
돌격 |
단일 적군 |
25% |
일반 공격 후 랜덤 단일 적군 대상의 통솔과 지력 100 감소, 2턴 지속. 자신이 주장이 아니면 추가로 아군 주장이 방어 2회 획득, 피해 면역 가능, 2턴 지속(발동률 25%→45%) |
S |
극악무도 |
동탁 |
돌격 |
단일 적군 |
25% |
일반 공격 후 공격 목표에게 추가로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96%) 및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 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부여, 1턴 지속(발동률 25%→35%) |
S |
일기당천 |
여포 |
돌격 |
적군 다수(3명) |
30% |
일반 공격 후 적군 전체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36%→72%). 자신이 주장이면 해당 무기 공격이 더욱 강력하게 변화(피해율 54%→108%) |
S |
적진 습격 |
감녕 |
돌격 |
단일 적군 |
40% |
(기병 전용) 일반 공격 후 랜덤의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81%→162%) 및 50%의 확률로 적군 주장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60%→120%) |
S |
극적제승 |
정보, 우금 |
돌격 |
단일 적군 |
40% |
일반 공격 후 공격 목표에게 추가로 책략 피해 1회(피해율 90%→180%, 지력의 영향), 목표가 패배나 중독 상태이면 70%의 확률로 목표에게 허약 상태(피해 주기 불가) 부여, 1턴 지속 |
A |
백미 |
마량 |
패시브 |
자신 |
100% |
전투 중 자신의 액티브 전법의 발동률 6%→12% 증가 |
A |
백동성강 |
서성, 여범 |
패시브 |
자신 |
100% |
자신의 무력, 지력, 통솔, 속도 18→36 증가 |
A |
분투 |
관평 |
패시브 |
자신 |
100% |
일반 공격 후 자신이 주는 무기 피해가 6%→12% 증가하며 최대 3회 중첩 가능. 또한 35%의 확률로 목표에게 무장 해제 부여(일반 공격 불가), 1턴 지속 |
A |
거짓 항복 |
요화 |
지휘 |
자신 |
100% |
전투 시작 후 첫 번째 턴에 자신이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획득, 2번째 턴부터 휴식 상태(턴마다 병력 1회 회복, 치료율 80%→160%, 지력의 영향) 획득, 3턴 지속 |
A |
장자의 바람 |
이전 |
지휘 |
아군 다수 (3명) |
100% |
아군 전체의 무력, 지력 14→28 증가 |
A |
정확한 예측 |
유엽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35% |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53%→106%, 지력의 영향)를 주고 목표가 주는 피해 8%→16% 감소, 2턴 지속 |
A |
성동격서 |
동윤, 주준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40%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87.5%→175%, 지력의 영향) 및 속도 15→30 감소, 2턴 지속 |
A |
백병전 |
정봉 |
액티브 |
단일 적군 |
40% |
단일 적군 대상의 통솔 15→30 감소, 1턴 지속 및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05%→210%) |
A |
낙봉 |
장임 |
액티브 |
단일 적군 |
35% |
랜덤의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125%→250%) 및 허망(액티브 전법 불가) 부여, 1턴 지속 |
A |
고성 사수 |
심배 |
액티브 |
아군 다수 (2명) |
45% |
아군 다수 대상(2명)의 병력 회복(치료율 58%→116%), 지력의 영향) |
A |
요술 |
장보 |
액티브 |
적군 다수 (3명) |
40% |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모래폭풍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35%→72%, 지력의 영향)를 입히고 자신은 방어 1회를 획득해 피해 면역, 2턴 지속 |
A |
무모 |
관해 |
액티브 |
자신 |
35% |
자신이 통찰(모든 제어 효과 면역) 및 21%→42%의 배반(무기 피해를 줄 때 피해량에 따라 일정 병력 회복) 획득, 2턴 지속 |
A |
여강의 상갑 |
진무 |
액티브 |
우군 단일 |
35% |
자신의 통솔 22→44 증가 및 우군 단일 대상이 받는 피해 20%→40% 분담, 2턴 지속 |
A |
좌우개궁 |
한당 |
액티브 |
단일 적군 |
35% |
(궁병 전용) 자신의 회심 확률(발동 시 무기 피해 100% 증가) 6.5%→13% 증가 및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90%→180%), 목표가 기병이면 추가로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45%→90%, 무력의 영향) 2턴 지속 |
A |
좌절의 습격 |
조창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25%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허약 상태(피해 주기 불가) 부여, 1턴 지속. 목표가 이미 허약 상태이면 맹격 1회로 변경(피해율 188%)(발동률 25%→35%) |
A |
겁쟁이 |
종요, 봉기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45%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52.5%→105%, 지력의 영향)과 모래폭풍 상태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0%→120%, 지력의 영향), 1턴 지속 |
A |
세찬 동향 |
장수 |
액티브 |
단일 적군 |
35% |
1턴 준비 후 적군 주장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36%→272%) |
A |
낙뢰 |
진림 |
액티브 |
기타 단일 |
50% |
랜덤의 기타 단일 대상(5%의 확률로 우군에게 시전)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85%→170%, 지력의 영향) 및 대상이 받는 책략 피해 9%→18% 증가, 2턴 지속 |
A |
뛰어난 기량 |
마속 |
액티브 |
아군 다수 (2명) |
40% |
아군 다수 대상(2명)이 주는 책략 피해 13.5%→27% 증가, 2턴 지속 |
A |
불벼락 |
장흠 |
액티브 |
적군 다수 (2명) |
50% |
1턴 준비 후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59%→118%) 및 연소 효과 부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33%→66%, 지력의 영향), 1턴 지속 |
A |
겸양 |
공융 |
액티브 |
단일 아군 |
40% |
단일 아군 대상이 받는 피해 11%→22% 감소(지력의 영향), 3턴 지속 |
A |
출병 약탈 |
이각 |
액티브 |
단일 적군 |
35% |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86%→172% 및 공포 상태 부여(행동 불가), 1턴 지속 |
A |
진언 |
곽도 |
액티브 |
우군 단일 |
35% |
우군 단일 대상의 액티브 전법 발동률 4%→8% 및 지력 20→40 증가, 2턴 지속 |
A |
휴전 |
비의, 유표 |
액티브 |
단일 적군 |
40% |
1턴 준비 후 아군 다수 대상(2명)의 책략 피해 12.5%→25% 증가, 1턴 지속, 이후 단일 적군 대상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105%→210%, 지력의 영향) |
A |
사명 완수 |
반장 |
액티브 |
단일 적군 |
40% |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10%→220%) 및 15%→30%의 확률로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1턴 지속 |
A |
용감한 제비 |
장연 |
액티브 |
단일 적군 |
40% |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42%→84%) 랜덤으로 2~4회 시전 |
A |
신상사 |
장만성 |
액티브 |
적군 다수 (3명) |
50% |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34%→68%, 무력의 영향), 2턴 지속 |
A |
무차별 도륙 |
조진 |
액티브 |
단일 적군 |
35% |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75%→150%) 및 책략 공격(피해율 75%→150%, 지력의 영향) |
A |
가혹한 세금 |
곽사 |
액티브 |
단일 적군 |
45% |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2회(피해율 51%→102%), 목표가 공포 상태이면 치료 금지 효과 부여, 2턴 지속, 2차 공격 목표는 독립 판정 |
A |
추방 |
마철 |
액티브 |
적군 다수 (3명) |
30% |
적군 전체의 버프 해제 및 자신의 지력 14→28 증가, 3턴 지속(발동률 30%→45%) |
A |
용맹한 사수 |
사마가 |
돌격 |
단일 적군 |
40% |
일반 공격 후 공격 목표의 통솔 75→150 감소 및 허망 부여(액티브 전법 불가), 1턴 지속 |
A |
날렵한 칼날 |
문빙 |
돌격 |
단일 적군 |
30% |
일반 공격 후 공격 대상에게 추가로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07%→214%) |
A |
일격섬멸 |
장량 |
액티브 |
단일 적군 |
40% |
1턴 준비 후 단일 적군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67.5%→335%), 목표가 모래폭풍 상태이면 추가로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부여, 2턴 지속 |
A |
숨겨진 계책 |
한수 |
돌격 |
단일 적군 |
[출처] [전법] S부터 A까지 모든 전법 정리 (전승 전법)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 | 작성자 13섭 제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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