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바람의나라 연

바람의 나라 연) 운영 칭찬 한번 하겠습니다.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7. 22.
반응형
728x170

현재 바람의 나라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게임 론칭 1주일 후 직업 밸런스와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한 패치가 계획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https://forum.nexon.com/baramy/board_view?thread=224618&stickyBoard=1-> 패치내용은 공식 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발자 서신] 밸런스 조정 등 개선 방향 안내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연 디렉터 이태성입니다. 바람의나라: 연을 수행자 여러분들께 선보이고 벌써 한주가 지났습니다. 처음으로 새롭게 맞은 한주를 시작하며, 수행자분들이 불편해하시는

forum.nexon.com

그럼 개선 내용은?

1. 레이드 장비 수급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80 다람쥐 레이드의 경우 본인이 쓸 수 있는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낮아, 기약 없이 레이드만 돌게 되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레이드 장비 분해시 일정량의 영혼의 파편과 조합하여 본인의 캐릭터에 맞는 장비를 얻을 수 있게 개선을 한다고 했습니다.

2. 내구도 수리비 문제

현재 사냥을 하거나, 높은 던전이나 사냥터에 도전하다 죽을시 내구도 페널티가 크고 좋은 환수가 없을 시 내구도 보너스도 없어서 수리 유지비에 허덕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수리비 비용을 약 50% 감소시켜 해결한다고 했습니다.

3. 레이드 장비 업그레이드시 장비가 없어 사냥을 못함

공지사항에 따르면 장비 제작 시간을 줄인다고 합니다.

4. 도전 임무로 레벨을 상승해 낮은 단계 이용 시 무기 획득 불가

공지사항에 따르면 99레벨 달성 시 신규 임무 보상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추가한다고 합니다.

5. 그룹 사냥시 도사 아이템 획득이 너무 낮다( 제 이야기입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솔플을 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도사의 아이템 획득 찬스 기회를 늘려주고 데미지 비율에 따른 아이템 획득 찬스도 조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수집 데이터를 통해 계속 관찰한다고 합니다.

6. 직업 밸런스

공지사항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전사, 도적, 도사의 기술 효율성을 조정하고 pvp 밸런스도 일부 조정된다고 합니다.

7. 몬스터 끼임 문제

현재 내부에서 수정 테스트 중이고 곧 나올 신수 쟁탈전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사항이라 최대한 정교하게 수정을 한다고 합니다.

8. 거래소 세율

20%->10%로 감소, 판매 등록시 보이는 정보창 수정, 추가 수수료는 그대로 유지(불법 매크로 등 방지)

 

 

유저 피드백 확인후 답변

개인적으로 요즘 해외 게임에 이리저리 치여서 과금상품을 못 받거나 재화 누락에 대한 문의를 하여도 답변을 못 받고 지쳐가고 있었는데, 운영과 더불어 유저들의 피드백을 들어주고 솔직한 말을 직접 작성해준 개발팀에게 응원과 감사를 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