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바람의나라 연

바람의 나라 연 문파레이드 공략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7. 28.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문파 레이드 공략을 들고 왔습니다. 99가 되면 열리는 레이드인데요 문파원들과 친목도모를 쌓으면서 겸사겸사 중요 아이템도 드롭하니 꼭 가주셔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문파 레이드의 경우 최대 7장의 티켓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7장이 꽉 차기 전에 써주시면 됩니다. 물론 하루 만에 몰아서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평균 걸리는 시간은 5~10분 정도이고 추천 전투력은 3.5~4만 이상입니다. 생각보다 2번째 마지막 방과 보스 딜이 쌔게 들어오는 던전입니다. 추천조합으로는 도사 1 격수 3으로 가시면 됩니다. 격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그럼 자세한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방

입장하시면 되는 방입니다.

두 번째 방

바닥에서 솟는 함정을 피해서 몬스터를 잡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닥 사방입니다. 투력 3.5~4만 기준 아프지 않습니다.

세 번째 방

닥 사방입니다. 그냥 잡고 가주시면 됩니다.

네 번째 방

중간보스가 나옵니다. 중간보스를 때리다 보면 몹들이 8마리씩 순차적으로 공격해옵니다. 파티원 평균 전투력 4만이면 오토 키고 있으면 알아서 다 잡아줍니다. 스펙이 안 되는 파티라 대미지가 아프다면 보스를 밑으로 끌어내어 잡아줍니다. 잡몹들이 진영에 다가오는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스방

보스의 공격은 아프지 않지만 스킬의 빈도수가 높아 누적되면 꽤나 아픕니다. 보스 패턴은 2가지 입니다.

1. 돌 뿜기와 돌 사방으로 뿜기 

돌뿜기는 십자공공격패턴과 원형으로 뿜는패턴 2가지가 있다.

2. 장판 밟기

장판 밟기의 경우 보스가 중간에서 행동을 하면 네 모서리 끝에 돌에 붉은빛이 들어옵니다. 밟아주시면 빛이 꺼지는데 각 모서리 4곳의 불을 다 꺼주시면 됩니다. 4명에서 구역을 정해서 끄시면 됩니다. 시간을 많이 주니 한 명이 여러 개 꺼도 무방합니다. 비석 밟기가 성공하면 보스가 기절합니다. 그럼 다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보상

영혼 파편, 감시자 장비, 감시자 장비 도안을 줍니다. 감시자 장비는 숲의 권속 장비와 금장 비보다 좋고 진 숨의 권속 장비보단 능력치가 조금 떨어집니다. 곡옥 파편을 모으셔셔 곡옥을 만들어 캐릭터 장비 창 아래에 껴주시면 됩니다.

 

평가

전체적인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평균 전투력 4만 이상의 파티는 비석 패턴을 제외하고는 풀 오토 모드를 켜 두셔도 알아서 클리어를 줍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