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비결

탈모 관리법 일찍부터 준비하자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7. 5.
반응형
728x170

 

대한민국 성인 남성 기준 탈모인의 수치는 23% 정도로 인구의 1/5가 탈모 환자이고 머리 빠짐 때문에 크나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저도 그렇습니다)

탈모의 경우는 보통 유전적 요인과 스트레스의 동반으로 생기거나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가 생겨서 스트레스를 받아 머리가 빠짐으로써 또 탈모가 심해지고 헤어나 올 수 없는 뫼비우스의 띠에 빠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오지않거나 혹여나 오더라도 미연의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1. 머리를 감은뒤 머리카를 젖은 채로 두지 않습니다.

드라이를 바로 하시는데 찬바람으로 말려주시면 좋습니다.

 

2. 적정한 온도를 이용해 머리를 감습니다.

물을 적신후에 샴푸를 하지 마시고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머리를 감은 후 샴푸로 감아 줍니다.

3. 탈모방지용 샴푸를 쓰시면 좋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알페신 샴푸를 쓰는데 확실히 끈끈한 느낌이 체감적으로나 눈으로나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차이 있음)

4. 탈모 방지 식품 섭취

탈모 방지에 좋은 음식으로 블랙푸드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론 검은콩이 있고 모발성장에 필요한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불포화지방산도 함유되어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두피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모근의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어서 발육을 촉진시켜 줍니다.

6. 저녁에 샴푸 하기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씻어내고 자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꼭 머리를 다 말리신 후 주무셔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