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은 부업의 열풍이 불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 수입이 마음에 안 들어 부업을 시작하거나 혹은 자신의 네트워크를 키워 부수입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부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부업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며 대충 일반인들에게 노출이 잘 된 부업의 종류는 대표적으로는 스마트 스토어 사업, 블로그 운영, 리셀러가 있고 조금 더 깊이 들어가면 워드프레스를 사용한 홈페이지 제작 후 운영, 카페 운영, SNS 페이지 운영 등 관리자의 능력이 부각된 부업들도 있습니다.
부업이 성공하며 전업이 되는 경우도 많으며 광고와 상품 판매를 통해 월 1000만원이 넘는 금액의 수익을 내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럼 위 내용에 관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 스마트 스토어
현재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도 많은 스마트스토어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경험자들이 자신이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강의를 진행해 생동감 있는 정보와 주의할 점 등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네이버 스토어를 이용하는데 네이버 쇼핑의 경우 타 스토어의 비해 수수료가 낮은 편에 속하며 깔끔한 개인 홈페이지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물품 판매의 질을 높여 줍니다. 그리고 광고가 적어 공정한 경쟁에 유리합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채널이 많아 구매자를 유입할 수 있는 폭이 크고 다양한 사이트들과의 연동도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사입'과 '위탁' 방식입니다. 사입 방식은 주로 직접 물건을 떼와서 직접 판매하는 방식이고 위탁 방식의 경우는 도매처와 협의 후 그 제품을 대신 소비자에게 주문을 받아서 발주를 넣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사입의 경우 위탁 운영보다는 마진율이 높지만 재고처리의 문제와 보관 장소, 택배 계약 문제가 있고 위탁방식의 경우는 사입 운영보다는 마진율이 낮지만 재고 처리 문제가 수월하고, 사입에 비해 자본금이 크게 들지 않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처음 진입하시는 분들은 위탁 방식의 운영을 먼저 해봄으로써 다양한 상품의 키워드와 선호도를 조사하는 과정을 통하여 스토어를 유리하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위탁 운영 방식과 주의점 (1)
현재 대한민국은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부업 or 재택근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가 크게 확장하고 단골들이 많이 생기면 본업으로의 전환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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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블로그
블로그는 처음부터 부업의 목적으로 시작하기보단 처음에는 정보전달과 일상 공유를 하다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부업으로 전향되는 경우가 많은 포털입니다. 현재도 수많은 사람들이 각종 포털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고 같이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 편하게 글을 쓰며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정보전달의 가치가 있습니다.
- 정보전달에 있어 영상매체보다 전달 속도가 빠릅니다.
-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UI와 스킨 디자인을 제공해주어 진입이 쉽습니다.
- 광고 게재가 쉽다.
블로그의 경우는 다양한 콘셉트가 있습니다. '일상', '맛집', '영화', '경제', '게임, ' 'IT' 등등등 이외에도 아주 다양한 주제들의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자신 있는 주제를 공부하고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 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진정한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정보검색을 위해 블로그 채널을 많이 이용합니다. 블로그의 경우 사진과 글로 단시간에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주기 때문에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용이합니다. 정보전달 매체 중 유튜브도 있지만 글자로 정보를 전달하는 속도보다는 느리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의 경우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CTRL+F 명령어를 통해 키워드를 찾아 필요한 정보만 찾아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점으로는 블로그는 진입장벽이 거의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요즘은 스킨, UI, 디자인을 홈페이지 자체에서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포스팅을 할 글의 내용과 구조만 생각을 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다양한 점들을 이용해 자신의 블로그를 크게 성장시킨다면 자연히 광고가 들어오게 되고 노출이 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단계로 진화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네이버의 경우 애드포스트, 티스토리의 경우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vs 네이버 블로그 운영 차이
안녕하세요 디노 인간인 핸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친목 블로그 일상 블로그 등등 친화적인 블로그가 많고, 티스토리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딱딱하지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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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끈기입니다. 타인의 글을 복제하지 않고 하루에 최소한 1개의 글을 작성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운영을 하시면 언젠가는 큰 결실을 이룰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마음가짐
오늘의 포스팅은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거나 혹은 운영하신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분들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는 마음 가짐은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심심한데 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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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셀러
리셀러는 어원 그대로 한정판 등 제품을 구매한 뒤 추가 프리미엄을 붙여서 파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 과정 중 생긴 차익을 통해 수익을 올립니다. (신발 리셀러가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짐) 보통 명품과 신발 등 의류 상품과 관련된 리셀러의 숫자가 많고 가끔 상품의 값이 변경되어(샤넬 가격 인상) 이루어지는 리셀도 있습니다.
리셀러가 자주 이용하는 거래 루트 중 해외직구 판매가 있습니다. 해외 직구 판매의 경우 '관세'를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의류나 잡화 상품의 경우 관 부세를 다 내고 구입했다면 국내에서 되팔 시 합법으로 인정됩니다.(관부가세 안 냈을 시 X)
오늘은 다양한 채널의 부업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분야라 제가 직접 체험한 정보와 느낌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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