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비결

환절기 비염 알레르기 관리법 간지러움 방지

by 유익한일상입니다 2020. 9. 26.
반응형
728x170

환절기 비염 알레르기 관리법 간지러움 방지

일교차 그리고 기온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의 경우 비염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는 삶의 질이 매우 떨어집니다. 

시도 때도 없이 코와 목구멍이 따갑고 간지럽고 눈 또한 간지러워 버티기 힘든 상황이 자주 옵니다.

특히 감기에 걸린 것도 아닌데 시도 때도 없이 콧물이 흐르고 재채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했습니다.(저 또한 심한 알레르기 비염인데 이 방법들로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1. 온도 유지

알레르기 비염 발병의 가장 큰 원인은 기온의 차이입니다. 특히 밤낮 일교차 차이가 큰 환절기의 경우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이도 크기 때문에 야외에 있다 실내에 오거나 실내에 있는데 야외에 나갈 경우 비염의 현상이 더욱 짙게 나타납니다. 

이럴 경우는 온열기나 냉방기를 사용하여 온도를 적절히 유지시켜주고 환기를 최대한 많이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밤에는 문을 꼭 닫고 자서 차가운 공기가 방안에 들어오는 것을 미연에 방지시켜주시면 좋습니다.

 

2. 간단한 운동

하루 30 ~ 1시간정도 조깅이나 줄넘기 등 간단한 운동을 해주어 혈액 순환을 시켜주시면 비염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간지러움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비염이 심한 제가 가장 크게 도움을 받은 방법입니다.

 

3. 수분 섭취

비염이 없어도 수분을 수시로 보충해주면 목감기나 코감기같은 호흡기 질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물이나 이온음료 등의 수분 섭취를 통해 목과 코를 건조하지 않게 해 주시면 염증과 통증을 미연해 방지할 수 있고 재채기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반신욕이나 찜질을 통해 발생하는 수증기를 마셔주면 염증과 코점막의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고 코 내부를 습하게 해 주기 때문에 건조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가습기 사용

결국 환절기 알레르기의 대부분이 건조함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가습기스를 주기적으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기 전 세척과 소독은 확실히 해주셔야 하고(세척 소독이 안됬을 경우 호흡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